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OL] 롤드컵 패치. 9.19가 공개
    카테고리 없음 2019. 9. 26. 02:04
    반응형

    마침내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었습니다. 월드 챔피언십 패치입니다!

    작년 월드 챔피언십 패치의 정신을 이어받아 최근 패치에서는 프로팀들이 한 해의 가장 신나는 이벤트를 위해 준비하고 있던 전략을 모두 수정할 필요가 없도록 모든 것을 뒤엎지 않는 안정적인 방향으로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최근에는 주요 챔피언의 능력을 하향하기만 하기보다 다른 챔피언의 위력을 함께 강화하는 방식으로 패치를 해왔고, 이번 9.19 패치 또한 같은 형태로 적용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을 통해 다수의 챔피언에게는 소규모 상향이, 일부 챔피언에게는 규모가 큰 하향이 적용되었으며 다음 몇 주 동안 진행되는 월드 챔피언십에서 더욱 재미있고, 다양하고, 큰 영향력이 있는 챔피언이 나올 수 있도록 프로 경기 중심의 패치를 적용했습니다.

    그럼 이제 패치를 만나보겠습니다!




    챔피언

    아트록스

    Q - 다르킨의 검으로 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늘어납니다.

    9.18 패치에서 의도하였던 것보다 아트록스를 너무 큰 폭으로 하향했기 때문에 미니언 무리 처치 능력을 일부 돌려주었습니다.

    Q - 다르킨의 검
    미니언 대상 피해량: 40% > 55%

    아칼리

    R - 무결처형 두 번째 사용 시 최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아칼리 역시 9.18 패치에서 너무 큰 폭으로 하향되었습니다. 아칼리의 궁극기는 이제 충분히 억제되었기 때문에 궁극기 피해량의 일부를 복구했습니다.

    R - 무결처형
    R - 무결처형 두 번째 사용 시 최대 피해량: 195/420/645 > 225/450/645

    애니

    E - 용암 방패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레벨에 따라 감소합니다.

    필요 이상으로 보수적이었던 9.18 패치의 변경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로 애니를 약간 더 강화했습니다.

    E - 용암 방패
    이동 속도: 25~50.5% (레벨에 따라) > 30~60% (레벨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14/13/12/11/10초

    애쉬

    기본 지속 효과 -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증가합니다. 이제 Q - 궁사의 집중으로 기본 공격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애쉬의 둔화율을 강화해 플레이어가 게임 초반에 상대방을 압도하고자 할 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이제 다시 Q - 궁사의 집중으로 기본 공격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큰 효과 없이 애쉬 플레이의 만족도만 감소시켰던 변경사항을 되돌린 것이죠.

    기본 지속 효과 - 서리 화살
    둔화율: 15~30% (레벨에 따라) > 20~30% (레벨에 따라)

    Q - 궁사의 집중
    속사의 달인: 이제 Q - 궁사의 집중으로 기본 공격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블리츠크랭크

    Q - 로켓 손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R - 정전기장의 최대 중첩 횟수가 증가합니다.

    스킬 구성에 끌어 당기기가 있는 챔피언이 여럿 있지만 끌어 당기는 챔피언의 대명사는 항상 블리츠크랭크여야 합니다.

    Q - 로켓 손
    사거리: 1050 > 1150

    R - 정전기장
    기본 지속 효과 최대 중첩 횟수: 표식 2개 > 표식 3개

    피오라

    이제 Q - 찌르기가 포탑과 와드에 피해를 입힙니다. E - 대가의 검술 두 번째 공격이 이제 포탑에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피오라는 공격로 단계에서는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게임 후반에 공격로 단계의 유리함을 활용하기는 어려운 상황이죠.

    Q - 찌르기
    타워야 기다려라: 이제 포탑과 와드에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급소, 궁극기 대상, 챔피언, 체력이 낮은 미니언, 포탑, 와드 순으로 공격합니다.)

    E - 대가의 검술
    스톤헨지: 두 번째 기본 공격이 포탑에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그라가스

    W - 취중 분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며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그라가스는 계속해서 프로 플레이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그라가스의 정글 캠프 처리 속도를 감소시켰습니다.

    W - 취중 분노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6초
    피해량 계수: 대상 최대 체력의 8% > 대상 최대 체력의 7%

    그레이브즈

    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의 소수점을 수정합니다.

    게임에서 전체적으로 더 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력을 강화했습니다. 그리고 기본 능력치의 불필요한 소수점을 없앴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66 > 68
    체력: 551.1 > 555
    마나: 322.2 > 325
    마나 재생: 7.9 > 8


    하이머딩거

    Q - H-28 G 진화형 포탑과 R - H-28Q 최첨단 포탑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E - CH-2 전자폭풍 수류탄의 기절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하이머딩거는 약한 편이기 때문에 많은 부분에서 상향이 필요했습니다.

    Q - H-28G 진화형 포탑
    기본 공격 계수: 주문력의 30% > 주문력의 35%

    E - CH-2 전자폭풍 수류탄
    기절 지속시간: 1.25초 > 1.5초

    R - H-28Q 최첨단 포탑
    기본 공격 계수: 주문력의 30% > 주문력의 35%

    카르마

    Q - 내면의 열정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카르마의 서포터답지 않은 피해량을 감소시켜 카르마를 섣부르게 선택하기 어렵게 했습니다. 이제 카르마를 선택하는 팀은 피해량에 있어 상당히 많은 손실을 입을 각오를 해야 할 겁니다.

    Q - 내면의 열정
    Q - 내면의 열정 피해량 계수: 주문력의 60% > 주문력의 40%

    모데카이저

    피해를 입힐 때 흡수하는 W - 불멸의 보호막 충전량이 증가합니다. 이제 관전자는 R - 죽음의 세계에 있는 챔피언을 영혼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적은 양의 위력 증가를 통해 프로 경기에서 체감할 만한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모데카이저를 강화했습니다.

    W - 불멸
    피해를 입힐 때 흡수하는 보호막 충전량: 입히는 모든 피해의 30% > 입히는 모든 피해의 35%

    R - 죽음의 세계
    스산함을 느낄 준비가 되셨나요?: 이제 관전자는 R - 죽음의 세계에서 싸우는 챔피언들을 유령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오리아나

    R - 명령: 충격파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오리아나는 현재 그다지 강하지 않기 때문에 궁극기 위력 강화를 통해 멋진 궁극기 연계를 선보일 수 있을 겁니다.

    R - 명령: 충격파
    피해량: 150/225/300 (+주문력의 70%) > 200/275/350 (+주문력의 80%)

    오른

    이제 오른은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더 빨리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오른의 특별한 능력을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간이 대장간
    걸작 아이템 업그레이드: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12레벨이 되면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판테온

    기본 마법 저항력이 감소합니다. W - 방호의 도약으로 강화된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낮은 레벨에서 감소하고 높은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변경된 판테온을 위한 후속 조치입니다.

    기본 능력치
    마법 저항력: 32.1 > 28

    W - 방호의 도약
    강화된 피해량: 다음 기본 공격 시 3회 타격하여 총 15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다음 기본 공격 시 3회 타격하여 총 135~165%(레벨에 따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렉사이

    기본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이제 Q - 여왕의 진노가 포탑에 피해를 입힙니다.

    렉사이의 기본 공격이 플레이어가 예상하는 방식으로 적용되도록 변경하고 렉사이의 내구력을 강화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방어력: 33 > 36

    Q - 여왕의 진노
    내 분노를 느껴봐라이제 렉사이의 Q - 여왕의 진노가 포탑에 피해를 입힙니다.

    리븐

    Q - 부러진 날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E - 용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리븐에게 적용된 이전 변경사항들은 예상했던 것보다 리븐을 너무 약하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리븐을 처음 접하거나 숙련도가 높지 않은 플레이어들을 대상으로 말이죠. 이에 9.10 패치 이전으로 리븐을 되돌리고 대신 E - 용맹을 변경했습니다.

    Q - 부러진 날개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13초

    E - 용맹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12/11/10/9/8초

    세주아니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 피해량 계수가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습니다.

    세주아니의 피해량은 군중 제어 능력을 고려할 때 너무 강력하며 특히 프로 경기에서 더욱 위협적입니다. 따라서 교전 능력과 게임 중반의 피해량을 하향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
    빙하 파괴자 피해량 계수: 대상 최대 체력의 10/15/20% (1, 7, 14레벨에서) > 대상 최대 체력의 10%

    사이온

    W - 영혼의 용광로 기본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사이온은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특히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에 높은 실력대에서 사이온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보호막 흡수량을 상향했습니다.

    W - 영혼의 용광로
    기본 보호막 흡수량: 30/55/80/105/130 > 50/75/100/125/150

    사일러스

    기본 방어력과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페트리사이트 폭발의 피해량 계수가 변경됩니다.

    사일러스의 강점 중 하나로 누구와도 싸울 수 있는 스킬 구성과 기본 지속 효과 - 페트리사이트 폭발의 강력한 광역 피해 조합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 강점으로 인해 사일러스는 3개의 포지션에서 활약할 수 있었고 이 유연함 덕분에 프로 경기에 항상 등장할 수 있었죠.

    다시 말해, 사일러스가 월드 챔피언십의 모든 경기에 등장하지 않도록 하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방어력: 32 > 28
    방어력 증가량: 3 > 2.5

    기본 지속 효과 - 페트리사이트 폭발
    피해량 계수: 9~60 (레벨에 따라) (+총 공격력의 100%)(+주문력의 20%), 대상이 아닌 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량 50% 감소 > 대상에게 (+총 공격력의 110%)(+주문력의 20%)의 피해를 입히고 주변의 모든 적에게 (+총 공격력의 40%)(+주문력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탐 켄치

    E - 두꺼운 피부의 체력 회복량이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탐 켄치는 적으로부터 아군을 가장 잘 지킬 수 있는 챔피언 중 하나이기 때문에 포킹에는 더 취약해지도록 조정했습니다.

    E - 두꺼운 피부
    회색 체력 회복량: 회색 체력의 75% (모든 스킬 레벨에서) > 회색 체력의 30~100% (레벨에 따라)

    트위스티드 페이트

    E - 속임수 덱의 공격 속도와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유리한 상성에서 더 큰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동시에 원거리 챔피언에게 가지는 취약함은 유지하는 방식으로 트위스티드 페이트를 상향했습니다.

    E - 속임수 덱
    공격 속도: 10/15/20/25/30% > 20/25/30/35/40%
    기본 피해량: 55/80/105/130/155 > 65/90/115/140/165

    베인

    R - 결전의 시간 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베인은 지난 패치에서 상향된 다른 원거리 딜러보다 조금 약하기 때문에 게임 후반의 위력을 강화했습니다.

    R - 결전의 시간
    추가 공격력: 20/30/40 > 25/40/55

    베이가

    E - 사건의 지평선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끝없이 강해지는 베이가의 특성에도 불구하고, 후반 팀 전투에 기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팀 전투에 가장 유용한 스킬을 상향했습니다.

    E - 사건의 지평선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 18/16.5/15/13.5/12초


    신 짜오

    기본 지속 효과 - 결심의 기본 체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Q - 삼조격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협곡 바위 게 변경 이후 신 짜오의 게임 초반 영향력이 감소했기 때문에 위력을 약간 강화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결심
    기본 체력 회복량: 8~59 (레벨에 따라) > 10~78 (레벨에 따라)

    Q - 삼조격
    기본 피해량: 20/25/30/35/40 > 20/28/36/44/52

    유미

    Q - 사르르탄의 둔화율이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으며 지속시간은 줄어들고 둔화 효과가 더 이상 시간이 지나면서 감소하지 않습니다.

    유미는 계속해서 프로 경기에서 위협적인 존재감을 보이기 때문에 스킬 구성 중 프로 경기에서 가장 효과가 큰 부분을 하향했습니다.

    Q - 사르르탄
    둔화율: 20/32/44/56/68/80% > 20% (모든 스킬 레벨에서)
    둔화 지속시간: 1.5초 > 1초
    낮잠: 둔화 효과가 더 이상 시간이 지나면서 감소하지 않습니다.

    자크

    조각 흡수로 회복하는 체력이 증가합니다.

    조각의 회복량을 늘려 자크가 게임 후반에 가지는 위력과 이 독특한 능력을 사용할 때 느끼는 만족감을 증가시켰습니다.

    R - 바운스!
    신규 초록 물약: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